23년 2월에 넷플릭스에 새로 공개된 영화 우리 집에 유령이 산다를 소개한다. 원제는 We have a Ghost. 나름대로의 반전 결말도 있고 처음 보는 배우들도 많았다. 킬링 타임 용으로 볼까 말까 한 분들을 위해 영화 후기를 작성한다. 이 글에는 결말 스포와 등장인물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우리 집에 유령이 산다 정보
2023년 2월에 넷플릭스에 올라 온 신작 영화이다. 12세 이상 관람가로 책정이 되어 있다. 러닝타임은 2시간 7분이다. 영화에 출연한 배우들은 안소니 마키, 데이비드 하비, 자히 디알로 윈스턴, 티그 노타로, 에리카 애시, 제니퍼 쿨리지, 페이스 포드, 나일스 피치, 이저벨라 루소, 스티브 콜터가 있다. 안소니 마키는 어벤져의의 팔콘/샘 윌슨 역으로 출연을 했었다. 다양한 마블 영화에 출연을 했다. 데이비드 하비는 기묘한 이야기 시리즈의 주연으로 팬들에게 유명하다. 크리스토퍼 랜던이 이 영화의 연출을 맡았다. 크리스토퍼는 공포 영화로 매우 유명한 파라노말 액티비티를 연출하기도 했고, 국내에서 흥행한 해피버스데이 시리즈의 감독을 맡기도 했다. 영화의 평점은 그렇게 높지 않다. 로튼 토마토 후기 평점을 보면 전문가 평점은 39, 관객의 팝콘 지수는 61이다. 이는 관객들은 나름 재밌게 봤다는 뜻이다. 아주 성공적이고 스펙타클한 영화라고 할 수는 없지만, 넷플릭스 최신 영화 중에는 나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 중 하나 일 것 같다. 적극적인 추천은 아니고 볼 게 없는 사람들에게는 한 번쯤 추천한다.
간략한 내용
이야기는 케빈의 가족이 유령이 나오는 오래된 집에 이사를 오게 되면서 시작된다. 케빈의 가족은 흔한 MZ 세대의 아들들을 두고 있는 평범한 집이다. 케빈은 가족들 사이에 섞이지 못하고 약간 겉도는 전형적인 사춘기 남자 아이이다. 유령인 어거스트를 발견한 그날도 혼자 집 다락방에 올라가 놀던 날이었다. 귀신을 전혀 무서워하지 않는 케빈은 MZ 세대답게 바로 아이폰을 꺼내 동영상을 찍어 증거를 남긴다. 그 영상을 형에게 들키고 아빠도 이 사실을 알게 된다. 이 기회로 유명해져 돈을 벌고 싶은 아빠는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게 되고 순식간에 퍼져나가며 화제가 된다. 어거스트를 돈벌이 수단으로 이용하는 가족들이 너무 싫은 케빈은 영적 술사가 집에 왔을 때 겁을 줘 쫓아내 버리는 데.. 아이러니하게도 이 사건으로 인해 인기가 더 많아져 버렸다. 케빈은 기억을 잃은 채 유령으로 살아가는 어거스트가 불쌍해 직접 잃어버린 과거를 찾아 주고자 친구인 조이와 함께 어거스트의 과거를 찾아 나선다. 이때 갑자기 등장하는 영적 에너지 연구를 하던 과학자. 수상한 정부 기관에서 온 그녀는 어거스트를 데리고 못다 한 연구를 다시 이어가려고 수작을 부린다. 케빈과 어거스트는 곳곳에서 뻗쳐오는 위험을 지나 무사히 잃어버린 과거를 찾을 수 있을까? 따뜻한 가족이야기인 초자연 어드벤처 코미디 영화이다.
결말 스포를 포함한 후기
이 곳에는 영화의 결말을 포함한 후기를 적는다. 스포를 원치 않는 분들은 이 부분은 건너뛰길 바란다. 처음에는 무서운 영화인 줄 알았다. 반전이라면 반전이랄까? 알고 보니 따뜻한 가족 성장 드라마였다. 이 영화의 주인공은 케빈이랑 어거스트이다. 케빈은 사춘기 소년이지만 혼자 기억을 잃은 채 다락방에 있는 유령 어거스트를 도와주고 싶어 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졌다. 케빈의 같은 반 친구인 조이는 해킹도 할 줄 알아서 어거스트의 기억을 찾아 주기 위해 과거를 파고 다닌다. 실제로 할 줄 아는 중학생들도 있겠지만 약간의 영화적 허용이지 않을까. 이 영화에서 굉장히 요즘 사회를 잘 담고 있다고 생각한 장면은 어거스트의 영상이 온라인상에 퍼지는 씬이었다. 숏폼을 통해서 무분별하게 영상이 퍼지고 순식간에 유행이 돼버린다. 틱톡이랑 유튜브가 나온다는 점에서 요즘 세대를 잘 보여줬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유령과 결혼하고 싶다는 사람, 유령처럼 벽을 통과해보겠다고 뛰어들다가 다치는 사람 등등 무분별한 추종자들이 생긴다. 감독이 시대상을 아주 잘 반영했다고 생각했다. 케빈은 어거스트의 과거를 찾는데 성공한다. 그런데 어거스트의 아내의 여동생의 남편이 말해주기를 어거스트는 딸 준을 자신들에게 맡기고 자살을 했다고 한다. 믿고 싶지 않지만 기억을 잃어버린 어거스트에게서는 알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었다. 이때 수상한 정부 기관의 사람들에게 잡혀가게 되고 어거스트는 기억을 찾게 된다. 알고 보니 그 남자는 계획하에 딸 준을 뺏고 싶어서 어거스트를 살해한 것이었다! 그리고 케빈이 이사 온 그 집 마당에 어거스트를 묻었고 억울했던 그는 딸이 걱정이 되기도 하고 그 집의 유령이 되어 버렸다. 이렇게 기억을 찾은 어거스트는 딸 준을 만나러 가 회포를 푼다. 이승의 미련이 풀린 그는 케빈과 마지막 인사를 한 뒤 사라진다. 이 사건을 통해 케빈의 가족들은 지난 과거의 잘못을 서로 용서를 구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가족이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됐고 영화는 그 집에서 이사를 하는 케빈 가족의 장면으로 끝이 난다.
댓글